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매직 정보

매직 정보

매직 더 게더링에 관한 다양한 정보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입문] 게임의 기본
작성자 카드킹덤 (ip:)
  • 작성일 2010-10-17 14:14:4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71
평점 0점

<원문 - http://www.wizards.com/Magic/TCG/NewtoMagic.aspx?x=mtg/tcg/newtomagic/gamebasics >

<번역 - 잰더 >

 

 게임의 기본

 

색깔들

 

매직 게임은 다섯가지 색깔의 마법과 다섯가지 종류의 기본 대지들로 이루어져 있다. 예를 들어, 적색 주문은 발동비용에 Red Mana 이 있고, 산을 탭(90도로 돌려서)해서 Red Mana 을 생성하여 주문을 플레이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각 색깔은 특정한 종류의 효과에 특화되어 있다. 한 색깔이나 다섯가지 색 모두를 마스터할지는 당신에게 달려있다.

 

카드 종류

 

소서리 Sorcery
소서리는 마법 주문을 외는 것을 뜻한다. 소서리는 당신의 턴 중에서 매인 단계에서만 발동할 수 있다. 다른 주문이 스택에 쌓여 있을 때는 발동할 수 없다. (나중에 단계와 스택에 대해서 배울 것이다.) 소서리는 효과를 가진다- 달리 말해, 당신은 카드의 설명대로 행하고-그 후 그 카드를 당신의 무덤에 놓는다. 무덤이란 버려진 카드더미의 게임 용어이다.

 

 

인스턴트 Instant
인스턴트는 소서리와 비슷하지만, 언제든지 발동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르다. 상대방의 턴이나 다른 주문에 대응해서 사용할 수 있다. 소서리처럼, 인스턴트는 효과를 가진다. 효과 수행후, 무덤에 놓는다.

 

 

부여마법 Enchantment
부여마법은 지속적인 마법 현상을 나타낸다. 부여마법은 지속물이다. 이것은 두가지 뜻이 있다: 당신은 소서리를 발동할 수 있는 타이밍에만 이것을 발동할 수 있다. 발동한 후에, 그것을 당신 앞의 테이블에, 대지 근처에 놓는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대지를 자신의 앞에 두고, 다른 카드들은 테이블 중앙에 가깝게 놓아둔다.) 카드는 이제 배틀필드에 놓여있다. 배틀필드에 있는 당신의 카드들은 지속적으로 머물러 있기 때문에 지속물이라고 불린다. (그것이 파괴되지 않는다면 말이다.)

 

어떤 부여마법은 오-라(Aura)다. 오-라는 지속물에 붙이면서 배틀필드에 틀어오며 배틀필드에 있는 동안에는 그 지속물에 영향을 준다. 부여된 지속물이 배틀필드를 떠나면, 그 오-라는 소유자의 무덤으로 보내진다.

 

 

마법물체 Artifact
마법물체는 마법적인 유물을 뜻한다. 부여마법처럼, 마법물체는 지속물이다, 그래서 배틀필드에 머무르면서 게임에 영향을 줄 것이다. 대부분의 마법물체는 무색이다, 그래서 어떤 종류의 대지를 가지고 있어도 그것을 발동할 수 있다.


어떤 마법물체는 장비Equipment이다. 비용을 지불하여 당신이 조종하는 생물에게 장비를 부착하여 그 생물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장비가 장착된 생물이 배틀필드를 떠나면, 장비는 그대로 배틀필드에 남아있는다.

 

 

생물 Creature
생물들은 당신을 위해 싸운다. 그들은 지속물이다, 그러나 다른 지속물들과 달리 생물들은 공격과 방어를 할 수 있다. 각 생물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 공격력(앞의 숫자)은 전투에서 피해를 주는 양이다. 방어력(뒤의 숫자)은 한 턴내에서 파괴되려면 받아야 하는 양이다.
생물들은 전투 단계에 공격과 방어를 한다.

 

다른 지속물들과 달리, 생물들은 "소환후유증"을 가지고 배틀필드에 들어온다. 소환후유증은 당신의 조종권으로 배틀필드에 들어온 바로 그 턴에는 공격할 수 없고, 비용에 탭이 있는 능력은 사용할 수 없다. 생물을 방어할 수 있고, 다른 능력들은 사용할 수 있다.

 

마법물체 생물 Artifact Creature 은 마법물체이기도 하며 생물이기도 하다. 다른 마법물체처럼 보통 무색이다. 다른 생물처럼 공격과 방어를 할 수 있다. 마법물체 생물은 마법물체에 영향을 주는 어떠한 것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생물에게 영향을 주는 것에도 적용된다.

 

 

대지 Land
대지는 지속물이지만, 주문처럼 발동되는 것이 아니다. 대지를 플레이하려면, 배틀필드에 그냥 놓으면 된다. 이것은 즉시 행해진다, 그래서 어느 누구도 이것에 대응해서 무엇을 할 수 없다. 대지는 당신의 메인 단계에 스택이 비어져있을 때 단 한장만 플레이할 수 있다. 한 턴에 하나 이상을 플레이할 수 없다. 대부분의 대지는 마나를 생성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주문이나 능력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마나를 생성하는데 대지를 사용할 것이다.

 

각 기본 대지는 특정 색깔의 마나 하나를 생성하는 하나의 마나 능력을 가지고 있다. 평원은 백색 마나  White Mana, 섬은 청색 마나  Blue Mana, 늪은 흑색 마나 Black Mana, 산은 적색 마나  Red Mana, 숲은 녹색 마나  Green Mana를 생성한다. 이 다섯가지 외의 대지는 비기본 대지이다.(또는 특수대지로 불리기도 한다.)

 

 

플레인즈워커 Planeswalker
플레인즈워커는 당신 곁에서 같이 싸우기 위해 부르는 강력한 아군이다. 이것은 지속물이다. 이것은 오른쪽 하단에 표시된 숫자만큼의 로열티 카운터를 가지고 배틀필드에 들어온다. 각 플레인즈워커는 로열티 카운터를 더하고 제거하는 능력을 가지고있다. 예를 들면,  이 기호는 "이 플레인즈워커 위에 로열티 카운터 하나를 올린다.", 그리고   이 기호는 "이 플레인즈워커의 로열티 카운터 2개를 제거한다"를 뜻한다.

당신은 소서리를 발동할 수 있는 타이밍에만 이 능력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으며, 그 턴에 이 플레인즈워커의 능력을 하나도 사용하지 않았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당신의 플레인즈워커는 상대방의 생물들에게 공격받을 수 있다. (그럴 경우, 기본적으로 방어할 수 있다.), 상대방은 주문이나 능력으로 당신에게 피해를 주는 대신에 플레인즈워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플레인즈워커가 받은 피해만큼 로열티 카운터를 제거한다. 로열티카운터가 하나도 없으면 그것을 무덤으로 보낸다. 플레인즈워커들은 다양하고 복잡해서 여기서 간략히 설명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플레인즈워커 규칙 부문을 보라.

 

 

 

게임구역

 

서고 Library
게임을 시작할 때, 당신의 카드덱은 당신의 서고가 된다.(당신의 드로우 더미) 뒷면인 상태로 게임의 시작때와 같은 상태로 놓여져 있다. 어느 누구도 당신의 서고를 볼 수 없다, 그러나 당신은 각 플레이어의 서고의 카드가 몇장이 있는지는 알 수 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서고를 가진다.

 

손 Hand
당신이 카드를 드로우할 때, 그 카드는 당신의 손으로 가져온다. 당신 손 안의 카드는 오직 당신만이 볼 수 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손을 가진다.

 

배틀필드 Battlefield

당신은 배틀필드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게임을 시작한다. 배틀필드는 행동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당신의 각 턴에, 손에서 대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생물, 마법물체, 부여마법, 그리고 플레인즈워커도 주문해결후에 배틀필드에 들어온다. 당신의 지속물들은 원하는 방식으로 배열할 수 있다. (대지를 자신과 가장 가깝게 놓는 것을 권장한다) 그러나 상대방은 이 모든 것들을 볼 수 있어야 하며, 그것이 탭되어 있는지 물어볼 수도 있다. 이 구역은 양 플레이어가 공유한다.

 

무덤 Graveyard
당신의 무덤은 버려진 카드더미이다. 당신의 인스턴트와 소서리 주문은 해결후에 당신의 무덤으로 간다. 당신의 카드들은 버려지거나, 파괴되거나, 희생되거나, 무효화되거나 무덤으로 보내는 효과에 의해 당신의 무덤으로 간다. 게다가, 당신의 플레인즈워커의 로열티 카운터가 0이 되면 무덤으로 간다, 당신의 생물들이 한 턴에 방어력 이상의 피해를 받거나 방어력이 0이하가 되면 무덤으로 간다. 당신 무덤의 카드들은 앞면인 상태로 놓여지며 누구든지 언제든지 그것을 볼 수 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무덤을 가진다.

 

스택 The Stack
주문과 능력은 스택 위에 존재한다. 그것들은 양 플레이어 모두가 새로운 주문이나 능력을 사용하지 않을때까지 해결되기를 기다린다. 그리고나면 스택에 놓여진 마지막 주문이나 능력을 해결한다. 그리고 다시 플레이어들은 주문이나 능력을 사용할 기회를 갖는다. 이 구역은 양 플레이어가 공유한다.

 

추방 Exile
주문이나 능력이 카드를 추방하면, 그 카드는 남아있는 게임과 구별되는 게임 장소에 놓아둔다. 그 카드는 그것을 다시 가져오는 무언가를 사용하지 않는 한 계속 그곳에 남아있을 것이다. 추방된 카드는 보통 앞면인 상태로 놓여있다. 이 영역은 양 플레이어가 공유한다.

 

추가 정보는 매직 규칙서를 참고하라.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